티스토리 뷰

최근 슈퍼푸드 매일 섭취하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 중인데, 그중 하나인 블루베리를 먹어보려 합니다.

블루베리는 다양한 효능도 많고 디저트로 먹기도 좋은 과일이에요.

특히 냉동 블루베리는 쟁여놓고 그때그때 꺼내먹기 좋다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블루베리의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 곰곰 냉동 블루베리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가격 9,900원

 

곰곰 냉동 블루베리
곰곰 냉동블루베리


곰곰 냉동 블루베리는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제 브랜드로, 가성비 넘치는 양과 가격이에요!

원산지는 미국산이며, IQF 냉동방식의 블루베리라고 되어있어요.

여기서 IQF 냉동방식이란, 개별 과일 한 알 한 알을 급속 냉동시킴으로써 생과일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냉동과일을 뜻해요.

 

반응형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효능

 

블루베리
블루베리

 

  • 시력 저하 방지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시력 향상에 효능이 있어요.

안구 망막에 있는 로돕신 활성화를 촉진시켜 안구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 노화 방지

블루베리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 블루베리는 냉동을 시켰을 때 항산화 성분이 증가하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또한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뇌, 심장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 기억력 상승

블루베리에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있어 뇌세포를 보호하고 자극하여 기억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치매나 노인의 뇌 기능을 개선시켜주고 기억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하루 권장섭취량

 

냉동 블루베리
냉동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100g당 약 56kcal로, 한주먹 정도의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양에 비해 저칼로리인 과일이라 다이어트용으로도 좋은 디저트예요.

≫ 블루베리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 약 20알 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마다 사이즈가 다를 수 있어 권장 수치 이상으로 섭취할 시 설사나 복통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냉동 블루베리 활용하기

 

블루베리와 요거트
블루베리와 요거트


블루베리는 뭐니 뭐니 해도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먹을 때 젤 맛있는 것 같아요.

≫ 특히 블루베리의 비타민 E 성분은 유산균과 함께 섭취 시 더욱 흡수가 잘 된다고 하니 최고의 궁합인 것 같아요.

블루베리를 한 번에 20알 씩이나 먹기는 힘들 수 있어 아침저녁으로 요거트를 나뉘어 먹으면 섭취하기 딱 좋답니다.


블루베리 아몬드 요거트
블루베리 아몬드 요거트


블루베리와 요거트를 섞어먹어도 맛있지만, 아몬드나 기타 견과류를 함께 넣어먹으면 더 고소해서 좋더라구요!

저는 플레인 요거트+ 블루베리, 아몬드, 꿀을 약간 넣어 먹는데 참 맛있었어요.


냉동 블루베리지만, 요거트와 떠먹으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맛이 정말 상큼하고 맛있었어요~

아무리 몸에 좋아도 입에 쓰면 잘 안 먹어지는데, 요 냉동 블루베리는 정말 매일 먹고 싶은 과일이에요.

 

블루베리 활용법
블루베리 활용법

 

이외에도 블루베리를 활용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추운 겨울 냉동 블루베리가 부담스럽다면 천천히 해동시켜 따뜻한 물에 우려서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슈퍼푸드 냉동 블루베리 쟁여놓고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섭취해보세요!

 

 

 

곰곰 냉동 블루베리 총평
맛 ★★☆
가격 ★☆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11.18 - [소소한 리뷰] - 아몬드 효능과 하루섭취량, 곰곰 프리미엄 구운 아몬드로 건강 챙기세요!

 

아몬드 효능과 하루섭취량, 곰곰 프리미엄 구운 아몬드로 건강 챙기세요!

벌써 수능이라니 21년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한 살 한 살 나이가 들수록 더욱 건강 관리가 중요하답니다. 저는 요즘 슈퍼푸드 섭취하기 목표로 실천 중인데, 그중 하나인 아몬드를 매일 꾸

yoonvely-day.tistory.com

2021.08.24 - [소소한 리뷰] -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맛과 오곡코코볼바 맛과 칼로리까지!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맛과 오곡코코볼바 맛과 칼로리까지!

포스트하면 바로 떠오르는 제품은 바로 콘푸라이트죠와 코코볼이죠! 아침이나 간편식으로 먹기 좋은 시리얼이 바 형태로 새롭게 탄생하여 판매되고 있더라구요~ 오늘은 콘푸라이트 바 베리요

yoonvely-day.tistory.com

2021.06.13 - [소소한 리뷰] - 파리바게트 케이크, 더스퀘어 블루베리 치즈크림과 순수우유 후기

 

파리바게트 케이크, 더스퀘어 블루베리 치즈크림과 순수우유 후기

선물로 받은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 오랜만에 빵집을 들렸어요~ 한참 빵을 고르고 있는데, 더스퀘어라는 이름의 신상 케이크가 있더라구요! 블루베리 치즈크림과 순수 우유 2가지

yoonvely-day.tistory.com

2021.04.26 - [소소한 요리] - ABC쥬스 만드는 법, 맛과 효능까지 알려드려요!

 

ABC쥬스 만드는 법, 맛과 효능까지 알려드려요!

ABC쥬스라고 알고 계시나요? TV나 각종 매체를 통해 ABC쥬스의 효능에 대하여 많이 알려져 있어 저도 한번 만들어 먹어보았는데요~ ABC쥬스의 맛과 효능에 대하여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ABC쥬스

yoonvely-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