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슈퍼푸드 매일 섭취하기 실천 중인 윤새댁입니다!

블루베리와 아몬드에 이어 토마토까지 챙겨 먹기 위해 쿠팡 로켓프레시를 주문해보았아요.

쿠팡 자체 브랜드인 곰곰의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는 대추 방울토마토가 있더라구요!

오늘은 대추 방울토마토의 효능과 세척, 보관 방법까지 함께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곰곰 대추 방울토마토
가격 4,860원

 

곰곰 대추 방울토마토
곰곰 대추 방울토마토


대추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식감이 아삭하고 과육이 달달한 품종이에요.

≫ 원산지는 국내산으로, 총량은 750g 이에요.

위 가격은 구매 당시 할인가로, 쿠팡 특성상 가격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방울토마토 효능

 

대추 방울토마토
대추 방울토마토

 

  • 노화 방지

방울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다량 들어있어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요.

노화를 방지하며 항암 작용에도 큰 효과가 있어 전립선암, 유방암 등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토마토는 조리 시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분해되면서 체내 흡수력이 더 증가된다고 해요.

방울토마토를 4등분하여 달걀과 함께 볶아먹으면 정말 맛있는 요리가 된답니다.


  • 뇌혈관, 심혈관 질환 예방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주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뇌와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니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 건강에 참 좋을 것 같아요!


  • 체중 조절

방울토마토는 토마토와 더불어 식이조절 대표음식인데요~

100g당 약 16kcal로, 방울토마토 품종마다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저칼로리 음식이면서 포만감이 풍부하여 체중 조절로 좋은 식품이에요.


  • 시력 보호

방울토마토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안구 질환 예방과 시력 보호에 큰 효능이 있어요.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에 효능이 있으며 노안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장 건강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방울토마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장이 깨끗해지면 독소가 제거되어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슈퍼푸드인 만큼 여러 가지 좋은 효능이 많은 방울토마토예요~


반응형

 

방울토마토 세척과 보관방법

 

방울토마토 세척
방울토마토 세척


방울토마토는 껍질이 얇아 따로 제거하지 않고 모두 먹는 식품이에요~

따라서 겉면의 농약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흐르는 물보다는 담가진 물에 씻는 편이 더 좋아요.

≫ 더욱 깨끗이 씻어내려면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조금 넣어 약 5분 정도 담가준 후 겉면을 뽀득뽀득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또한 세척 전후로 꼭지를 제거해주시면 변질을 방지할 수 있어 더욱 오랫동안 보관 가능하답니다.

팩이나 용기에 보관 시 키친타올을 한 장 깔아주시면 물기가 제거되어 물러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요.

 

곰곰 대추 방울토마토
크기와 하루 권장섭취량

 

대추 방울토마토 크기
대추방울토마토 크기


곰곰 대추 방울토마토는 제법 사이즈가 크더라구요!

대략 3~4cm 정도 크기의 방울토마토라 몇 개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른 느낌이에요.

≫ 방울토마토 하루 권장섭취량은 크기에 따라 약 17~20개 정도이며, 저칼로리 음식이다 보니 많이 드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량 섭취 시에는 식이섬유로 인해 설사나 복통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 조절하셔야 해요.

대추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껍질이 단단하고 씨알이 굵어 드실 때 톡 하고 터지는 식감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새콤한 맛보다 단맛이 특히 좋아서 디저트나 샐러드용으로도 딱인 것 같아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대추 방울토마토로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12.04 - [소소한 리뷰] - 블루베리 효능과 하루 권장섭취량, 곰곰 냉동 블루베리로 요거트 만들어먹어요~

 

블루베리 효능과 하루 권장섭취량, 곰곰 냉동 블루베리로 요거트 만들어먹어요~

최근 슈퍼푸드 매일 섭취하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 중인데, 그중 하나인 블루베리를 먹어보려 합니다. 블루베리는 다양한 효능도 많고 디저트로 먹기도 좋은 과일이에요. 특히 냉동 블루베

yoonvely-day.tistory.com

2021.11.18 - [소소한 리뷰] - 아몬드 효능과 하루섭취량, 곰곰 프리미엄 구운 아몬드로 건강 챙기세요!

 

아몬드 효능과 하루섭취량, 곰곰 프리미엄 구운 아몬드로 건강 챙기세요!

벌써 수능이라니 21년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한 살 한 살 나이가 들수록 더욱 건강 관리가 중요하답니다. 저는 요즘 슈퍼푸드 섭취하기 목표로 실천 중인데, 그중 하나인 아몬드를 매일 꾸

yoonvely-day.tistory.com

2021.07.17 - [소소한 리뷰] - 홍초 효능 5가지, 상큼한 석류에이드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홍초 효능 5가지, 상큼한 석류에이드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한여름이 다가올수록 다이어트의 압박이 커지고 있어요~ 날씨가 더워지니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를 더 많이 먹게 돼서 큰일이에요. 그래서 음료를 대신할 수 있는 홍초를 구입했답니다! 청정원

yoonvely-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