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공유 킥보드가 길거리에서 자주 보이더라구요~

 

🛴


늘 보고만 지나가다가
어제 남편과 함께 집에 가는 길에
공유 킥보드 보았어요!

부산에서 자주 보이는 공유 킥보드는
WIND, 알파카, 라임
위 3가지가 많았어요!

마침 역 앞에 쭉 세워져 있던
킥보드 중 주황 색깔의
알파카 킥보드 픽 해봤어요~




 

알파카 어플
알파카 어플



먼저 알파카 어플을 깔아야 해요~

부산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서비스 지역 꽤 많더라구요!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뒤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탑승 준비 완료!


 

알파카 보너스
알파카 보너스



처음에 회원가입을 하고
카드 등록을 하면 포인트를 주니
체험으로 타보셔도 좋아요!


총 1750원을 받았답니다~
👏



공유 킥보드 종류
공유킥보드 종류



기본요금은 킥보드 종류마다 달라요~

일반 킥보드와 고급형 킥보드가 있으니
구분을 잘하여 타야 해요

프리미엄 킥보드는 기본형보다
차체가 더 크고 화면도 크더라구요~

먼 거리를 간다면 기본형으로 하시고
기본요금 5분으로 운행할 경우
프리미엄을 타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공유 킥보드 요금
킥보드 요금



일반 킥보드와 프리미엄 킥보드
모두 기본 5분까지는
요금 1000으로 동일했어요~

그 이후로 1분씩 추가 요금이
각각 100원/150원 붙어요

 



제가 7분 30초를 탔는데
금액은 1분 단위로 추가되더라구요~

주차 후에 어물쩡 하다 보면

1분이 넘어설 수 있으니

반납 시 신속하게 해야 할 것 같아요!

 

 

 

알파카 공유 킥보드
알파카 공유킥보드



공유 킥보드를 고른 후
핸들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탑승 준비 화면으로 넘어가요~

 

 

탑승하기 전에 미리
킥보드의 상태를 점검해야 해요!

대여 시작을 누르면 그때부터
시간이 카운트되니
바로 출발을 해야 해요~


혹시 모르니 공유 킥보드의 사진을
미리 찍어놓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알파카 공유 킥보드
알파카 공유킥보드

 


일반 킥보드와 달리
알파카 공유 킥보드의 엑셀은
손잡이 아래쪽에 있더라구요

타는 내내 엄지손가락으로
엑셀을 아래로 누르거나
고정하고 있어야 해서
조금 팔이 아팠어요💦


브레이크는 양쪽 핸들 위에
하나씩 달려있어서
위급할 때 양손으로도
멈출 수 있는 건 장점이었어요!



처음 타는 방법은
킥보드에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발을 두 번 땅으로 굴리고
오른쪽 아래 엑셀 버튼을
아래로 누르면서 출발하면
속도가 올라가더라구요!


생각보다 속도가 제법 올라가고
킥보드가 묵직해서
과연 학생들도 쉽게 탈 수 있을까
의문이 생기긴 했어요~



 

공유 킥보드 어플 화면
공유킥보드 어플



지하철역으로 2정거장 반 정도
킥보드로 타고 왔더니
총 1.4km, 6분 48초가 걸렸어요


대여를 마치고 반납하려고 하니
반납 권장 지역
반납 불가 지역이 있더라구요!

 

주차를 하고 반납하려 하니
반납 불가지역이라고 떠서
당황했네요~


반납 권장 지역
반납 권장 지역



반납 권장 지역은 지도 내에서
파란색으로 네모 존으로 나와요

이 파란색 지역에 주차를 하면
100원 보너스를 지급해주니 
미리 알아놓으면 요금을 아낄 수 있겠네요

 

 

반납 불가 지역
반남 불가 지역


반납 불가 지역은 지도 내에서
빨간색으로 네모 존 표시가 되어있어요

빨간색 지역에 주차를 하게 되면
반납 불가로 나오며,
이용 종료가 되지 않아요!


시간은 계속 추가가 되니
꼭 염두에 두세요!



만약 이동하는 거리가
잘 모르는 동네라면
반납 불가 지역을 미리 알고 있어야
대여비를 아낄 수 있겠죠!

.
.
.

처음에 저도 반납하려 하니
자꾸 반납 불가 지역으로 떠서
어플에서 확인해보았어요~

공원이나 산책로 부근에 걸쳐지거나
가까이 주차를 하게 되면
다른 자전거나 사람들이 통행 시
접촉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반납이 안 되는 거더라구요😅

 


또한 도로 부근이나 건물 내 등은
반납 불가이니 미리
확인을 꼭 해보세요!



알파카 공유 킥보드 주차완료
공유킥보드 주차완료



안전한 곳에서 주차 완료를 하고
인증사진을 찍으면 등록한 카드에서
자동으로 요금을 결제해줘요


포인트에서 자동으로 차감이 되어
200원만 결제가 되었어요!



보통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기본요금으로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인데,

요금이 3300원 정도 든다고 보면
날이 춥지 않을 때는 공유 킥보드를
대여해서 다녀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도로 위나 사람들이 다니는
산책로에서는 전방 주시를 잘하고
빠른 속도로는 운행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봄이 되면 종종 이용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