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요일부터 부산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1.5단계로 완화되었어요

길거리에 사람들도 제법 보이고
늦은 시간까지 하는 음식점들도
꽤 있더라구요~

활기를 띄는 동네의 분위기가
반갑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했어요

거리두기 2단계 해제 기념으로
오랜만에 친한 동생을 집으로 초대하였어요


조촐하게 셋이 모여 한잔하다 보니
또 경상도인의 허세로 인해
술자리 내기를 걸고
보드게임을 하게 돼버렸네요💦

 

728x90

 

모두의마블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신혼 초때 남편과 같이 하려고 샀던
보드게임인데 룰이 넘 어려워
잘 안 하게 되더라구요😥

동생은 모두의 마블 게임을 자주 하던 터라
룰을 잘 알고 있었어요

저는 예전에 몇 번 폰 게임해본 기억을 더듬어
게임 설명서를 보며 알아나갔구요

남편은 그저 부루마불 세대여서
모두의 마블 게임의 룰에 대하여
거의 무지한 상태였습니다🤭



모두의마블 게임박스
게임박스



게임 박스를 오픈하니 정갈하게 들어있는
화폐와 각종 말들이 저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었어요~


그리고 함께 들어있는 게임 설명서
보고 차근차근 룰을 배워갔습니다!

룰을 정확하게 인지하는 데까지만
거의 15분 이상 소요되었네요🤣


 

모두의마블 게임방법
모두의 마블 게임방법



기본 게임 방법은 부루마불과 거의 동일하더라구요

부루마불 = 부동산 게임이죠!



좋은 땅, 노른자 땅을 사서
건물을 짓고 통행료를 받아가며
오래 살아남는 자가 이기는 거죠~

먼저 파산하는 사람이 다음번 술자리 내기를 했어요!



 

통행료 상승요소
통행료 상승요소



모두의 마블에는 부루마불과는 다른
통행료 상승 요소가 있어요!



pc나 모바일 게임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기본적으로 축제도시를 무작위로 3곳을 선정할 수 있어요

축제도시의 통행료는 2배 상승하는 효과가 있어요

게임 판 올림픽 칸에 도착하게 되면
비용을 지불하고 보유한 도시 중에서
올림픽을 개최할 수 있으며,

같은 도시에 여러 번 개최하게 되면
통행료의 총 5배까지 상승시킬 수 있어요


또한 컬러독점이라는 시스템까지 있어
같은 구역의 색깔을 모두 소유하면
통행료 2배 상승효과가 있고,

이 모든 요소들은 중복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
.
.

 무서운 게임 


라인, 관광지 독점
라인, 관광지 독점


여기에 스페셜한 독점 시스템까지 추가가 돼요

라인 독점은 말 그대로 한 라인을
모두 소유하게 되면 게임의 승리로 끝나는 거예요

관광지 독점도 마찬가지로,
총 5군데의 관광지가 있으며
모두 소유하게 되면 게임에 승리하게 돼요


이런 어려운 게임을
애들이 한다니...

😱


모두의마블 게임판
모두의 마블 게임판



우여곡절 끝에 겨우 게임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게임을 하는 내내 룰에 대하여
서로 니가 맞니 내가 맞네 하며 게임을 한 결과

.
.
.

한 판 게임을 하는 데만
거의 2시간이 소요가 되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축제도시는 각각 독도, 두바이, 모스크바
3군데에 개최하고 시작하였어요!


모두의마블 게임말



제 말은 파란색 승무원 언니를 골랐답니다

동생은 초록색 말, 남편은 노란색 말을
선택하였어요!

파란색의 기운으로 이기게 해 달라고
힘을 불어넣어보았어요💙



모두의마블 게임판
모두의 마블



게임 중간 집계 상황이에요!

보이시나요~
파란색의 수많은 건물들을!

게임 초반에는 초록색 말, 동생이 보드게임을
지배해가고 있었어요

처음으로 도쿄에 랜드마크도 건설하고
제가 그 도쿄에 걸리는 바람에
전재산을 거의 다 털렸지요🤣

하지만 굴하지 않고
열심히 노른자 땅을 개척한 결과

.
.
.

동생이 젤 먼저 파산하였답니다
🤣

 


바로 제 퀘벡 랜드마크에 걸렸기 때문이죠~



모두의 마블 도시카드
도시카드



제가 소유한 도시 카드예요

저게 현실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게임 칸에서 건설비용과 통행비용이
가장 높은 서울 라인을
거의 제가 다 소유하고 있었거든요!

파리만 빼앗았다면 멋있게 라인 독점을
할 수 있었을 텐데요~



참 게임이지만 현실적인 게임이에요
😢


생각해보니 부루마불을 해왔던 시절부터
부동산과 자본주의의 원리에 대하여
간접적으로 겪지 않았을까 싶네요

현실은 자본조차 가지기 어렵지만...
게임을 통해 잠시나마
비현실적인 느낌을 가져보네요


모두의 마블 오랜만에 해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다음번 내기는 루미큐브
끝장을 보기로 했답니다!

 



여러분 내기 걸고 게임하지 마세요
목숨 걸게 됩니다!

🤣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