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찬바람이 불고 날씨가 쌀쌀해지니 매콤한 음식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평소에 닭갈비를 좋아해서 유가네 닭갈비도 종종 사 먹는 편인데, 예맥 푸드 닭갈비가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서 한번 주문을 해보았어요!


예맥푸드 양념닭갈비
1kg 12,900원

 

예맥 양념닭갈비
예맥 양념닭갈비


춘천에 소재한 예맥푸드에서 소포장된 닭갈비를 택배로 받을 수 있어요.

양념 닭갈비와 간장 양념 2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매콤한 양념을 좋아해서 빨간 양념으로 선택하였어요.

≫ 밀키트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양배추 + 고구마 + 대파 구성의 모둠 야채와 떡 사리, 우동사리, 치즈 등을 함께 선택하여 구매하실 수 있어요!

닭갈비를 구매하면 수제 양념 150g 1팩을 함께 보내주는데, 밥을 볶아먹거나 양념이 모자랄 때 딱 좋더라구요.


반응형

 

 

예맥푸드 양념 닭갈비
영양 정보

 

영양 정보
영양 정보

 

예맥 푸드의 좋은 점은 닭다리 순살로만 되어있다는 점이에요.

≫ 대부분 닭갈비는 순살로 되어있지만, 일명 퍽퍽살로 불리는 닭가슴살 부위를 좋아하지 않아 부위를 꼭 확인하는 편이거든요~

이외에도 고춧가루, 마늘, 생강도 국내산이라 믿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양념 닭갈비 요리하기
양념장, 양배추, 대파 준비하기

 

양념 생닭갈비
수제 양념 닭갈비
양념 닭갈비


한 번에 다 먹기엔 양이 많아 닭갈비를 반으로 소분하였는데, 닭다리 순살이 총 9 덩이 정도의 양이더라구요~

≫ 양념 닭갈비 1kg의 양은 3인분 기준이지만, 밥이나 야채를 함께 먹는다면 대략 4인분까지는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예요.

양배추를 좋아해서 양배추 1/4 정도의 양을 썰어 함께 준비해보았어요!



닭갈비 볶기
닭갈비 볶기


주문 시 닭갈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레시피가 동봉되어 오는데, 크고 두꺼운 냄비나 프라이팬에 센 불로 닭갈비를 절반 정도 익혀주는 게 포인트예요!

≫ 굽다 보면 닭갈비 자체에서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기름이나 물은 절대 추가로 더 넣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대신 닭갈비의 겉이 탈 수 있으니 자주 뒤집어 주면서 익혀야 합니다.

 

 

양배추와 양념장
양배추와 양념장


닭갈비가 절반 정도 익고 나면 양념장과 야채, 양배추를 넣어주세요.

약불로 익히면 야채에서 수분이 나와 묽어질 수 있으니 꼭 센 불로 익혀야 한다고 해요~

센 불로 익히기 때문에 오래 두면 탈 수 있어서 자주 저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양념 닭갈비 완성
맛과 식감

 

양념닭갈비 완성
양념닭갈비 완성


캠핑 느낌 내고 싶어서 버너에 캠핑용 그릴로 구워보았는데, 정말 맛있는 양념 닭갈비가 완성되었어요!

빨간 양념 때문에 잘 익었는지 구분이 안돼서 약불로 충분히 익혀주었는데, 한입 먹어보니 야들야들 잘 익었더라구요~

 

닭다리 순살이라 그런지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정말 맛있었답니다!

≫ 닭갈비 양념은 예맥 푸드에서 직접 수제로 만들어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이었구요~

평소에 자주 먹던 유가네 닭갈비보다는 조금 더 매콤하면서 크게 달지 않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닭갈비 한쌈
닭갈비 한쌈


미리 준비한 무쌈과 깻잎, 야채, 닭갈비를 올려 한쌈 싸 보았어요.

무쌈과 함께 싸 먹으니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예전에 춘천에 놀러 가서 먹었던 닭갈비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양도 푸짐하고 닭갈비 맛도 좋아서 자주 시켜먹어야겠어요!

≫ 남은 닭갈비와 양념장, 깻잎, 밥, 참기름, 김치를 종종 썰어서 볶으면 닭갈비 볶음밥으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집들이나 홈파티용 음식으로도 좋은 양념 닭갈비, 꼭 한번 드셔 보세요!


예맥 양념닭갈비 총평
맛 ★
가격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08.11 - [소소한 요리] - 성시경 레시피 삼겹살 두부조림으로 맛있게 한끼 요리 뚝딱!

 

성시경 레시피 삼겹살 두부조림으로 맛있게 한끼 요리 뚝딱!

주부들의 첫번째 고민은 저녁 메뉴인데, 늘 해 먹던 것보다 새로운 음식을 만들었을 때의 뿌듯함과 성취감이 더 크답니다. 유명 연예인이나 요리사들의 유튜브를 참고하는 편인데, 그중 성시경

yoonvely-day.tistory.com

2021.05.26 - [소소한 요리] - 백종원 콩불 레시피, 콩나물불고기 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콩불 레시피, 콩나물불고기 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레시피는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서 종종 따라 하곤 해요~ 특히 집밥백선생 프로그램의 콩불편을 보고 넘 맛있어 보여서 꼭 한번 따라 해보고 싶었답니다. 주말 저녁 메뉴나

yoonvely-day.tistory.com

2021.09.07 - [소소한 리뷰] - 피자에땅 바싹불고기피자, 김치를 품은 한국인 입맛의 피자! (+고구마피자)

 

피자에땅 바싹불고기피자, 김치를 품은 한국인 입맛의 피자! (+고구마피자)

오랜만에 피자를 시켜먹어볼까 싶어 열심히 배민 앱을 뒤적거리다 발견한 피자에땅! 피자에땅에서 새로 출시한 신상 피자, 바싹불고기 피자가 눈에 띄이더라구요~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한 퓨전

yoonvely-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