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일러스트였어요

독학으로 일러스트를 배우면서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고
이걸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죠

 

독학으로 배우시고 싶은 분들은

유튜브에 일러스트 강좌 검색하시면

세세하게 잘 가르쳐주시는

유투버들이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독학 일러스트를 시작하면서
그냥 혼자 소소한 취미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제 유일한 취미가 그림 그리기였거든요~


스탠다드 푸들 테리
스탠다드 푸들 테리


첫째 푸들 테리 그림을 먼저 그려보았어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리기 때문에
포토샵의 자연스러운 느낌보다는
경계선이 보이고 캐릭터 느낌으로 그렸습니다


강좌라 할 것 도 없고,
일러스트레이터를 할 줄 아시는 분들은
그러려니 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강아지 머리 일러스트 1단계

 


① 먼저 테리 얼굴 라인에 맞춰
얼굴과 귀를 만들었어요

 

푸들의 곱슬한 머리 느낌은
캐릭터처럼 삐죽삐죽하게 만들었어요

일러스트레이터기 때문에
선보다는 도형을 사용하여
그라데이션을 주었답니다!


 

강아지 몸통 일러스트 2단계



② 머리를 그린 후 몸 선을 따라
몸통을 만들어 겹쳐주었어요

디테일한 부분은 어려워서 패쓰하고
라인으로 느낌만 표현했답니다 ㅠㅠ

정말 털 한올한올 다 표현하시는 분들은
대단하신 것 같아요!



강아지 일러스트 3단계



③ 앞발을 만들어주고 🐾
목 라인을 잡아보았어요

사실 독학으로 일러스트를 배워서
정확한 용어나 기능을 알지 못해요 💦

 



전문적으로 드로잉이나 일러스트를
포스팅하는 블로그를 보니
용도와 기능에 따라 세세하게
나뉘어 그리시더라구요~

저는 레이어별로 그리기 쉬운 부분을
나누어서 색감을 넣고
그다음 부위별로 그라데이션을 주는 거예요

마지막에 디테일을 표현했어요!



강아지 일러스트 4단계



④ 눈과 코의 비율에 맞춰
구역을 나누어 색감을 조절해주었어요

 

테리는 눈물 자국이 조금 있어
캐릭터 느낌으로 살려보았어요!

그리고 나니 해골처럼 보이네요😱

 

 

강아지 일러스트 5단계

 


⑤ 테리의 큰 눈과 코를
만들어 주었어요

이제야 조금 테리 느낌이 나네요 🤣



강아지 일러스트 6단계

 


⑥ 목이 허전한 것 같아
스카프를 둘러 주었어요

무늬는 땡땡이로 하고
배경과 어울리는 색감으로
넣어주었어요

몸에 비해 얼굴이 좀 큰 것 같지만
제 눈에 귀여우니 패쓰!


 

강아지 일러스트 완성

 


⑦ 마지막으로 그림자까지 만들어
테리 그림 완성!

3D로 각도 맞추는 게
영 쉽지 않아서 느낌만 살렸어요

왼쪽 부분이 많이 허전하더라구요~


캐릭터 느낌으로 그려봤는데
앞으로 몇 개 더 그려볼 예정이에요

전문적으로 하진 못해도
하나하나씩 그리다 보면
언젠가는 더 잘 그릴 수 있겠죠!

 


조만간 반달이도 그려보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