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각 지역마다 지역화폐, 캐시백이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전용 카드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부산에서는 동백전 카드를 사용하면 매달 한도 내에서 사용금액의 10%를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

바로 이 동백전 카드를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동백택시가 출범한다고 합니다!


동백택시 로고(출처; 부산시청 홈페이지)
동백택시 로고


기존 카카오 T 택시의 높은 수수료, 콜비, 콜 몰아주기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지역 서비스라고 해요.

동백택시는 별도로 어플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의 동백전 어플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반응형

 

동백택시 운영방식

 

동백택시 운영방식(출처; 부산시청 홈페이지)
동백택시 운영방식


동백전 어플을 통해 택시 호출을 하여 배차를 받는 방식이에요.

≫ 동백택시는 호출 시 필요한 수수료는 승객과 택시기사 모두 무료이므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제도랍니다.

동백택시가 부산시에 정착이 된다면 카카오 택시 이용승객들이 자연스레 줄어들면서 고액 수수료의 문제나 콜 거부, 콜 몰아주기 등의 문제들도 해결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다만, 캐시백의 혜택을 받는 승객이 늘어날 경우 부산시의 세금 고갈 우려가 있어 수수료 없이 어떻게 유지가 될지가 관건일 것 같아요.


동백택시 혜택

 

동백택시 설명
동백택시 혜택(출처; 부산시청 홈페이지)
동백택시 혜택


동백택시의 혜택은 위 사진을 보시면 자세하게 나와있답니다.

동백 카드로 결제 시 캐시백 10%를 받을 수 있으며, 차후 마일리지 제도도 함께 도입할 예정이라고 해요.

≫ 현재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니 동백전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부산시민분들은 동백전 어플을 통해 받을 수 있어요.


반응형

 

동백택시 모바일 쿠폰

 

부산동백택시 쿠폰
동백택시 쿠폰
동백택시 쿠폰


동백전 어플의 내 쿠폰함을 통해 쿠폰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쿠폰명은 부산동백택시이며, 3300원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어요.

≫ 아직 정식 서비스는 출범 전이며, 12월부터 동백 택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1월 말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하니 쿠폰 등록해서 혜택 받아보세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