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하루

부산 온천천, 수달을 만나다!

윤새댁💙 2021. 2. 19. 18:43


부산에는 온천천이라는
도시하천이 흐르고 있어요

금정구에서 시작하여 동래를 거쳐
수영강까지 흘러가 합류가 되는
온천천에는 각종 새들과 오리,
물고기 등 많은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어요~

집이 온천천과 가까워
댕댕이들과 자주 산책을 하는데,

온천천 상류까지 거슬러 올라가다
새벽에 족제비인지 수달인지 모를
동물과 마주치게 된거예요!

 

728x90

 

온천천 수달
온천천 수달



처음에 이렇게 둥둥 떠있는 동물의
꼬리가 먼저 보여서
얼핏 악어인줄 알았어요 🐊

어두운데다 확대를 해서 찍었더니
화질이 영 좋지 않네요 ㅠㅠ

사실 가까이 봐도 수달인지 족제빈지
헷갈릴 것 같아요~

집에 돌아가서 인터넷 검색해보니
수달과 족제비는 같은 족제비과의 동물이더라구요!



수달
수달



수달은 천연기념물로,
족제비과의 포유류라고 해요

몸길이가 63~75cm 자라기 때문에
족제비보다 훨씬 크다고 해요!

머리는 원형이고 코는 둥글며
눈은 작고 귀는 짧은 형태를 띄고 있어요

제가 육안으로 봤을 때
사이즈가 대략 반달이,
미니어쳐 푸들정도 만 했던 것 같아요!

 


수달은 겁이 없고 호기심이 많으며,
민첩하고 영리한 동물이라 해요~



족제비
족제비



족제비는 전국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족제비과 포유류의 작은 동물이예요

몸길이는 30~40cm정도까지 자라며,
꼬리 길이는 10~20cm정도라 해요

확실히 수달보다는 작은 크기네요

머리는 납작하고 입은 뾰족하며
귀는 작으며 몸은 길쭉하다고 해요


성격은 포악하며 매우 사납다고 해요~

 

수달 헤엄
수달 헤엄

 

제가 만난 동물은 호기심도 많고

경계를 크게 하지 않는 모습이었어요

 

수달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부산 온천천 수달

 

 

한참 물 속에서 수영하면서 댕댕이와 저희를 쳐다보더라구요

처음 보는 커다란 강아지라 신기했을 수도...

 

뭔가 교감이 되는 듯한 느낌이라 신기했어요~

 

 

온천천 수달
온천천 수달

 

수달이 생각보다 가까이 오는 바람에

저희 댕댕이들이 짖어서 놀랬는 지

그제서야 빠르게 도망가더라구요~

 

놀랬겠다 수달아 미안해

 


 

인터넷에 부산 수달을 검색해보니

목격담이 꽤 있더라구요!

 

하지만 부산시에서는 아직 개체수도

파악을 하지 못한 상태에다가

제대로 된 보호대책도 마련되어있지 않다고 해

아쉬운 마음이 들었어요😢

 

멸종위기동물이자 천연기념물인 수달이

이렇게 버젓이 도시 하천에서 나타나는데,

 

갑작스레 마주치는 사람들이나 강아지때문에

수달이 놀라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

혹시 부산에서 수달 마주치는 분들은

돌을 던지거나 소리를 지르는 등

수달을 놀래키는 행동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귀여운 수달이 가까이 와서

쳐다보는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