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새로 출시된 갤럭시 워치4 실버를 하나 장만하였답니다!

블루투스 버전과 LTE 버전 중 고민을 하다 평소 핸드폰을 두고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일단 LTE 버전으로 구매를 하였어요.

하지만 막상 개통을 하려니 매달 내야하는 요금도 신경 쓰이고, 스마트워치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일이 많이 없을 것 같더라구요~

인터넷 검색과 상담원 문의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스마트워치는 LTE 요금제를 쓰는 경우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하다고 해요!

오늘은 스마트 워치 LTE 데이터 쉐어링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갤럭시 워치4 40mm (LTE 자급제)
가격 299,200원

 

 

갤럭시 워치4
갤럭시워치4


갤럭시 워치4 lte 자급제는 블루투스 모델보다 약 3만 원 정도 가격이 더 나가더라구요.

만약 핸드폰을 항상 들고 다니는 분들은 굳이 lte모델이 아닌 블루투스 모델로 구매하시는 게 더 가성비가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직업 특성상 핸드폰을 두고 움직여야 할 일이 많다 보니 전화가 오거나 연락이 올 때 제때 못 받는 경우가  많아요.

LTE 자급제는 스마트 워치에 별도로 웨어러블 요금제를 가입해야 하므로, 매달 약 1만 원 정도 추가 요금이 생긴답니다.

 

반응형

 

 

스마트워치 lte데이터 쉐어링하는 방법
스마트워치 LTE데이터 쉐어링하는 방법


데이터 쉐어링이란. 스마트폰 LTE 요금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를 추가 요금 없이 다른 기기에서 함께 쓸 수 있는 기능을 뜻합니다.

위 기능의 장점은 핸드폰이 떨어져 있거나 블루투스가 해제되어도 LTE 데이터를 나누어 쓰기 때문에 카카오톡이나 다른 메신저의 알림을 받을 수 있다는 거였어요.

≫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는 없지만, 카카오톡으로 답장을 하거나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더라구요!

 

 

 

데이터 쉐어링
부가서비스 가입

 

스마트워치 기기 등록 문자
스마트워치 기기등록


일단 통신사마다 LTE 요금제가 다르기 때문에 저는 LG U+ 통신사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저는 현재 U+ LTE /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데이터 쉐어링은 부가서비스로 가입을 하는 방식이에요.

▶ 추가 요금은 따로 없으며, USIM을 등록해야 하므로 회선이 1개 추가가 되는 방식이랍니다.

다만 기기 등록은 2대까지는 무료로 가능하며, 3대부터는 추가 요금이 필요하더라구요.

데이터 쉐어링은 개인적으로 가입하지 마시고, 상담원을 통해 데이터 쉐어링으로 무료 기기등록을 하고 싶다고 직접 문의를 해주시는 게 좋아요.

≫ KT나 SKT도 마찬가지로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부가서비스가 따로 있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상담원 문의를 해보시는 게 가장 빠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데이터 쉐어링
내 가입정보 확인

 

내 가입정보
내 가입정보


상담원을 통해 데이터 쉐어링 가입을 하고 스마트워치의 기기번호나 일련번호 등을 알려주면 바로 등록을 하고 전화 회선을 추가로 부여받을 수 있어요.

≫ 따로 전화를 걸거나 하는 용도는 아니고 데이터 쉐어링을 위해서 USIM 등록만 하는 방법이라고 하였어요.

고객센터 어플을 들어가면 가격 정보나 요금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만약 블루투스와 LTE 버전 중에 미개통으로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데이터쉐어링 방법으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5G 요금제의 경우는 웨어러블 요금제를 가입해야 기기 등록이 가능하며, 무료 데이터 쉐어링은 불가능하다고 하니 염두에 두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08.09 - [소소한 리뷰] - 샤오미 보조배터리, 무선충전 타입 10000A 사용기!

 

샤오미 보조배터리, 무선충전 타입 10000A 사용기!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보거나 게임, 톡 등 여러 가지를 하다 보면 금방 배터리가 닳아버려서 충전을 해야 되는 경우가 생겨요. 그럴 때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면 바로바로 충전할 수 있어서

yoonvely-day.tistory.com

2021.08.03 - [소소한 꿀팁] - 갤럭시 기능, SOS 메시지 보내기로 긴급 상황시 도움 요청 해보세요!

 

갤럭시 기능, SOS 메시지 보내기로 긴급 상황시 도움 요청 해보세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두시면 좋은 기능을 소개해드릴게요!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다치거나 긴급한 순간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럴 때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SOS 요청

yoonvely-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