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에 국이나 찌개 없이는
밥을 못 먹는 터라
집에서 저녁 먹는 날은
꼭 한 가지는 끓여야 해요!

시간이 없을 때 종종 사용하는
시판용 찌개 양념을 소개해볼까 해요~

 


내돈내산으로 직접 요리하여 먹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728x90

CJ 다담 강된장 양념
CJ 다담 강된장 양념


CJ에서 다담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양념장이에요

 


강된장 찌개뿐만 아니라
순두부찌개, 부대찌개, 청국장,
냉이된장찌개, 떡볶이

여러 가지 종류가 많더라구요!

요알못도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뒷면에는 요리 방법과 재료의 종류

친절하게 나와있었어요~


CJ 다담 강된장 양념장의
정가는 1,780원으로,
마트에서 세일가로 1,300원
구입하였어요


감자, 양파, 애호박
감자, 양파, 애호박

 


양념장 외에 필요한 재료는
감자, 양파, 애호박, 땡초,

고춧가루, 두부(순두부)
를 준비해주세요!


두부는 잘게 잘라야 하므로,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시면
순두부로 대체 가능해요!

🍄
버섯을 좋아하시는 분은
따로 구입해서 넣어주셔도 좋아요~



잘게 다진 야채

 

 

3가지 야채를 잘게 썰어주세요!

 


애호박은 1/3 정도를 사용하였고,
감자는 고소한 맛과 자작한 국물을 위해
2개를 사용하였어요~

양파는 많이 넣으면 단맛이 강해져서
1개만 넣어주었어요!

 

CJ 다담 강된장 양념
CJ 다담 강된장 양념


강된장 양념의 색은
쌈장 색깔과 비슷했어요~

생각보다 양념 색이 진하지 않았어요!

강된장은 3~4인분 용으로,
물의 양은 레시피대로 하면
2/3컵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물이 끓으면 채소를 먼저 넣고
푹 끓여준 뒤 양념장을 모두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고루고루 풀어준 뒤

두부 반모 또는 순두부 1/3 정도

넣어주세요!

 

⚠️

두부를 많이 넣으면

싱거워질 수 있으니

간을 본 뒤 적당하게 맞춰주세요!

 

 

강된장찌개
강된장찌개

강된장찌개지만,
달달한 쌈장의 맛이 약간 나는 것 같았어요~

 


진한 강된장 맛을 원하시는 분은
양파를 줄이거나
집된장을 따로 넣어주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
매콤한 맛을 위하여
땡초도 2개 잘라 넣어주고

고춧가루까지 팍팍 뿌려주었어요~

 

 

강된장찌개 뚝배기


뚝배기에 옮겨 담아보니 

보글보글 끓는 찌개가

입맛을 돋게 하네요!

순두부를 넣어서 그런지
식감이 매우 부드러웠어요~

밥에 슥슥 비벼먹으면
진정한 강된장찌개의 맛이
느껴진답니다!

 


만약 씹는 식감을 좋아하시면
일반 두부를 잘라 넣으시거나
야채를 적당히 다져서 넣어보세요!



CJ 다담 강된장찌개 양념장

맛 ★

가격

 

강된장찌개는 재구매의사

YES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